본문 바로가기
저장소/미국생활

버지니아 공대 소개 및 사진들

by Lunethan 2016. 11. 24.

오늘 소개할 학교는 버지니아 공대입니다. 풀네임은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줄여서 Virginia Tech이라 불리는 이 학교는 버지니아 주에 있는 Blacksburg라는 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름은 공대이지만 다양한 인문계열 전공의 학위를 수여하고 있으며 가장 강점인 공학 프로그램의 경우 U.S News Ranking 15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아름다운 건물들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Virginia Tech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구는 학부생 25000명, 대학원생 7000명 정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3만명이 넘는 주립대학교입니다. 남녀 성비는 57:43으로 공대치고는 생각보다 여학생들이 많은 편입니다. 한국 공대를 생각해보면 엄청난 성비인 것을 알수있습니다. 인종 비율은 백인 68%로 가장 많으며 그 다음으로 아시아인이 9%로 많고 기타 히스패닉과 흑인, 라틴계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학하는 대부분의 Freshman들이 기숙사에서 지내고 전체 학생중 37%만이 기숙사에서 생활합니다.  



학교의 모토(motto)는 Ut Prosim으로서 "That I may serve"를 의미합니다. 해석하자면 "내가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라는 뜻입니다. 이 모토는 건물이나 간판 등에서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마스코트인 호키 Hokiebird 입니다. 버지니아 공대 학생들은 Hokies라고 불립니다. 칠면조에서 따온 새의 모습인데, 그림으로 볼땐 우락부락한 모습의 생김새가 처음에는 조금 거부감이 있습니다. 사실 시간이 지나도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그림만 저렇고 실제로 풋볼 경기등에서 인형옷을 입고 나와서 춤추는 호키는 꽤 귀엽습니다.

그림과는 다른 귀여운 호키입니다. 사실 객관적으로 보면 귀엽지 않을 수 있으나 저 그림과 비교하면 그림이랑 닮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학교의 풋볼 경기장 Lane Stadium 입니다. 최대 66000명까지 수용가능한 경기장으로 풋볼 경기날만 되면 학교가 시끌벅적 합니다. 버지니아는 주를 대표하는 스포츠팀이 하나도 없는 만큼 대부분이 학교 스포츠에 관심이 많습니다.  



버지니아 공대의 건물들은 Hokiestone이라고 부르는 limestone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회색깔의 고풍스러운 건물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 소수의 건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이 Hokiestone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이 사진은 학교에서 제가 좋아하는 장소중 하나인 Torgersen Hall 입니다. 사실 Torgersen Hall은 좌측에 더 커다란 빌딩이 있고, 사진은 Torgersen Bridge로 Torgersen Hall과 Newman Library를 이어주는 건물입니다. 내부는 그냥 다리가 아니라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스터디홀 같은 공간이 있습니다.



양쪽으로 개인이 앉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아이맥이 책상당 1대씩 설치되어 있고 중앙에는 전원 콘센트가 설치된 테이블이 있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있습니다. 항상 시험기간이 다가오면 자리가 가득차서 앉을 곳을 찾기가 힘듭니다.



버지니아 공대의 장점중 하나는 다이닝이 매우 잘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사실 다른학교 학생들한테 듣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다른 학교 음식은 돈주고 사먹기 정말 아까울 정도의 퀄리티라고 합니다. 그래도 저희 학교음식은 다이닝 플랜 없이 먹기는 조금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맛있으니 다행입니다.



학교 음식점중 하나인 West End의 스테이크. 다이닝 플랜으로 단돈 $8, 한화 9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런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이닝중에는 부페처럼 입장료만 내고 계속 가져다 먹을 수 있는곳도 있고 던킨도너츠, 서브웨이, 큐도바, 베이글, 카페 등 최소 30개가 넘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West End에서 파는 랍스타입니다. 가격이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다이닝 플랜으로 $19정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상으로 학교 소개는 마치고 학교 사진들 몇장 올리겠습니다.


오리들이 정말 많은 Duck Pond







4월 16일 희생된 32명의 넋을 기리며




이상으로 버지니아 공대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