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유용한정보

오토캐드 2019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by Lunethan 2020. 11. 20.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루네입니다. 오늘은 오토데스크사의 오토캐드 AutoCad 2019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흔히 캐드라고 말하면 바로 이 오토캐드를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축업계쪽이나 기계 설계를 하는 곳에서는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들어 3D 툴들이 너무 잘 나와서 쓰임새가 조금 줄어들기는 했지만, 2D 도면을 그릴 때는 반드시 사용되는 툴이기 때문에 앞으로 아예 안쓰일 날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토캐드 2019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방법


knowledge.autodesk.com/ko/support/autocad/troubleshooting/caas/downloads/downloads/KOR/content/download-install-autocad-2019-product-help.html

 

AutoCAD 2019 제품 도움말 다운로드 및 설치 | AutoCAD 2019 | Autodesk Knowledge Network

AutoCAD 2019 제품 도움말을 컴퓨터나 로컬 네트워크 위치에 설치하려면 아래 목록에서 적절한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영어 포르투갈어(Português - 브라질) 체코어(Čeština) 핀란드어(Suomi) 프랑스어(Fra

knowledge.autodesk.com

우선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프로그램의 경우 영어로 쓰는게 더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영어를 원하시는 분은 영어를 선택해 주시고, 나머지 분들은 한국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진행을 하시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시면, 일반 기업에서는 가격이 현재 매년 라이센스 임대 비용으로 200만원 정도 합니다.

특히 학생이라면 이렇게 비싼 프로그램을 연습하기조차 힘듭니다. 일반기계기사 등 자격증을 딸 때도 필요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오토데스크에서 특별히 무료로 학생 라이센스 버전을 배포합니다.

 

무료 라이센스 등록 방법


우선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서 원하는 제품을 눌러줍니다. 저희의 경우에는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www.autodesk.co.kr/education/edu-software/overview?sorting=featured&page=1

 

학생 및 교육 소프트웨어 | 1년 라이선스 | 오토데스크 교육 커뮤니티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잠재된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해 보십시오. 학생, 교사, 교육 기관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ww.autodesk.co.kr

 

오토데스크는 위와같이 교육용 플랜의 경우 자격을 갖춘 학생과 교사에게 모든 제품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1년이 지나도 계속 학생 및 교사상태라면 라이센스가 지속적으로 갱신이 되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오토캐드 버튼을 누르시면 위 그림과 같이 로그인 하는 창이 뜹니다. "계정 작성" 버튼을 눌러서 교육용 제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정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오토캐드 2019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적으로 학생 및 교사용 라이센스를 받아서 1년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봤습니다. 오토캐드에서 거의 연간 200만원에 가까운 라이센스 비용을 받고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그래도 학생 및 교사분들은 무료 라이센스 혜택을 이용해서 자격증 등 취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