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네의 일상/일상얘기

[미라클 모닝 1일차] 시작 계기, 실천 과정

by Lunethan 2021. 2. 3.

 

미라클 모닝 1일차


어제 인터넷을 하던 도중, 미라클 모닝에 관해서 읽게 됐다.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단어가 독특해서 한 번 전에 찾아봤던 기억이 있다.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바꾸는 방법이였다고 했는데, 이 하루 하루가 나아가 한달, 일년, 그리고 인생이 바뀐다고 한다.
그리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중 하나가 아침 시간을 알차게 쓰는 거라고 한다.
솔직히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런 점 말고도 그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다른 요인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 같은 일반인 입장에서는 밑져야 본전이니까 따라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무엇을 하면 될까? 의문을 가지고 찾아봤다.
간단하게 정리해서 SAVERS 라고 한다. Silence, Affirmation, Visualization, Exercise, Reading, Scribing.
한 번도 명상을 안해본 내게 첫 세 과정은 낯간지럽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도 매일 하다보면 언젠가 익숙해 지고, 스스로를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믿고 일단 실행해 보려고 한다.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정도 해보다 보면 어느정도 감이 오지 않을까?
 

실천 과정


우선 평소보다 1시간 일찍 기상했다. 수면 시간은 약 6시간 정도를 가지기로 했다. 항상 잠을 좋아하지만서도 동시에 인생에 있어서 큰 낭비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도 해서 이참에 줄여보기로 했다. 
침대에서 눈을 뜨고나서 1분동안 다시 잠들지 말지 고민을 했다.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데 내가 왜 자는 시간까지 줄여가면서 오늘 이런 고생을 해야하나? 그냥 침대에 당장 누우면 몸과 정신이 둘다 편안해질텐데.. 하고 정말 수없이 많은 고민을 했다. 하지만 지금 누워버리면 앞으로도 아무것도 실천할 수 없는 사람이 될 것 같아서 무거운 몸을 이끌고 화장실로 향했다.

어제 읽은 미라클 모닝 관련 글에서 얘기한게 맞았다. 무조건 일어나자마자 양치질을 해야 한다. 양치질을 하고, 세면을 하면서 약 70%정도 잠이 깨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내 새로운 습관에 대한 다짐을 새길 수 있었다.
그리고 거실로 나와서 물 한잔을 마신 뒤 명상을 시작했다. 
명상을 해본 적이 없어서, 유튜브에서 아침 명상이라고 검색한 뒤 5분짜리 적당한 영상을 틀고 따라했다. 
무척 생소했지만 따라하다 보니까 생각보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속의 잡념을 버리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우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약간 정신승리를 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 같기도 했다.

그 후 다짐을 실천하기 위해서 또 다시 유튜브 검색을 했다. 확언 명상이라는 영상을 찾았는데 이 것도 명상 같은 느낌이여서 5분정도 다시 명상을 했다. 아무래도 내일 부터는 그냥 명상을 확언 명상으로 시작해서 동시에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Visualization 과정은 어떻게 실천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일단 오늘은 넘어가기로 했다.

간단하게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고 몸을 풀어줬다. 어느정도 몸이 풀리는 걸 느끼며 기운이 돌았다.
독서를 하려고 했는데, 집에 이사를 오면서 책을 안들고 와서 읽을만한 책이 없었다. 얼마 전 무료체험을 했던 밀리의 서재가 생각이 났지만, 구독을 다시 시작하기엔 아직 망설여져서 다음으로 미루고 오늘은 블룸버그를 읽기로 했다.
읽다보니 금방 10분이 지나갔다.

거실에서 일어나서 컴퓨터 앞에 앉았다. 무언가를 써야하는데 뭘 써야할까? 싶어서 일단은 미라클 모닝에 대한 기록을 해보려고 이 글을 적고있다. 글을 쓰면서 찾아봤는데 그날 하루에 대한 감사일기 또는 할 일 리스트, 다짐 등에 관해 쓰면 된다고 한다. 이렇게 보니까 뭔가 잘못적고 있는 것 같긴 한데... 일단 내일부터는 약간 간단하게 써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할 일 리스트


그래서 오늘 간단하게 할 일 리스트를 작성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할일:
1. 작성중인 코드 파이썬으로 돌아가게 구현하기
2. UI 초안 만들어보기
3. 오늘 하기로 한 업무들 (3D, 2시 미팅, 등등)
4. 운동하기 
5. 자기계발 (짧게라도)
6. 일찍자기


마치며


앞으로 미라클 모닝을 시도하면서 바뀔 내 모습을 꾸준히 기록해보고 싶다. 그러려면 매일 포기하지 않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이런 조그만한 변화가 내 인생에 있어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궁금하면서도 기대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