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리뷰

보석십자수 하는방법, 파는곳, 꿀팁 방출

by Lunethan 2020. 12. 5.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루네입니다. 

요즘같이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심심할 때는 취미가 반드시 필요한 것 같아요.
집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넷플릭스, 티비만 보기에는 금방 우울해지기 마련이거든요.

저도 기타치기, 컴퓨터 게임하기, 쇼핑하기, 독서와 같은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어서 열심히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중이에요. 
그러던 와중, 친구한테 "보석십자수" 라는 취미를 추천 받아서 이번에 해보게 됐어요.

처음에는 십자수라고 하길래 지루하고 재미 없을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잘가고 너무 예쁘더라구요.
다른말로는 비즈십자수라고도 한다는데 저는 둘다 처음 들어봤어요.

이름에 보석이 들어가는 만큼 결과물이 엄청 반짝이고 예뻐서 어디에 걸어놔도 어울리는 장식품이 됩니다 ㅎㅎ

저도 친구에게 듣기 전까지는 아예 몰랐던 만큼 여러분에게 

보석십자수 파는곳 부터 하는 방법 그리고 꿀팁까지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잘 읽어주시고 따라와주세요 :)


보석십자수 하는법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캔버스도안은 비즈를 올려놓을 액자같은 곳입니다. 각각 칸마다 모양이 그려져있어서 어떤 비즈를 놓아야 할지 알 수 습니다.
비즈는 도안 위에 올려놓을 보석들입니다. 각 봉투마다 번호가 적혀있어서 6번 대조표와 비교해서 모양을 맞춰볼 수 있습니다.
펜과 핀셋은 비즈를 집어올려서 붙일 때 사용합니다. 
고체 풀은 펜에 달려있는 구멍에 넣어서 비즈를 집을 때 사용하는 소모품입니다.
비즈 트레이는 비즈를 뿌려놓을 수 있는 트레이입니다. 한 번에 여러개의 비즈를 붙일 때 정렬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대조표는 도안의 기호와 비즈의 번호를 맞추어 볼 수 있는 표입니다.
⑦, 벽걸이와 철제고리는 완성된 도안에 달아서 벽에 걸 수 있도록 해주는 부품입니다. 
수평계는 벽에 걸 때 수평을 맞추도록 도와주는 기구입니다.


하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체풀을 붙인 펜으로 비즈를 집어서 도안의 맞는 기호에 올려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도안에는 이미 끈끈한 접착제가 발라져 있기 때문에 별도의 풀을 이용하지 않으시고 그냥 올려만 주셔도 잘 붙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보호필름을 벗겨놓은 상태로 오래 있으면 접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작업할 부분만 살짝 벗겨낸 후 비즈를 붙여주시고 작업이 끝나면 다시 덮어주셔야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실 수 있겠죠?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알라딘 보석십자수입니다. 위쪽부터 작업중이라서 위쪽만 반짝반짝 빛나는거 보이시나요?

 

 


작업할때는 저처럼 비즈들 색을 저렇게 섞어놓으시면 안됩니다.. 나중에 어떤 색이 어떤 번호인지 헷갈려요 ㅠㅠ

 

 


꼼꼼하게 하나하나씩 채워넣다보면 이렇게 빼곡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비즈 트레이는 사진처럼 칸이 나누어져 있어서 정렬하기 좋습니다. 여기서 정렬된 비즈들은 큰 펜으로 여러개를 한번에 집어서 붙일 수 있습니다.

 

 


기본 펜입니다. 비즈 하나를 집어서 붙일 수 있어요. 하나씩 붙이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한개씩 떨어져 있는 부분을 붙일 때만 씁니다.

 

 


끝부분이 넓게 퍼져있는 펜입니다. 고체풀을 쭉 넣어주면 한번에 여러개를 집을 수 있어요.

 

 

다양한 펜 종류입니다. 저는 주로 가운데 있는 펜을 선호합니다. 적당한 개수를 한번에 집을 수 있고 한개씩 떨어져 있는 부분은 1개짜리 펜으로 집어서 작업합니다.

 

 


펜에 들어가는 고체풀입니다. 양옆으로 비닐로 쌓여있어서 잘 안굳도록 되어있어요. 말랑말랑한데 이거를 펜으로 조금씩 찍어서 구멍에 넣어주면 됩니다.

 

 


쌓여있는 비즈들... 비즈는 20%정도씩 여유있게 오기 때문에 조금 흘려도 괜찮다고 합니다.

 

 


비즈 보관 트레이인데, 저는 잘 안썼어요. 한번 쓰고 남은 비즈들은 다시 봉투안에 넣어놓는게 좋아요.

 

 


비즈가 들어있는 봉투입니다. 번호가 적혀있어서 대조표를 보고 모양과 매치를 해서 붙이면 돼요.


보석십자수 꿀팁


1. 비닐을 조금씩 벗기면서 붙이세요

비닐을 한번에 다 벗기면 도안에 묻어있는 끈끈이의 접착력이 떨어져서 나중에 비즈를 붙이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비닐이 벗겨져있는 부분은 먼지가 달라붙어서 지저분해져요. 

2. 고체풀은 펜에 꽉 차지 않을정도로만 넣어주세요.

고체풀을 꽉꽉 채워서 넣으면 비즈를 붙일 때 조금씩 새어나와서 고체풀이 도안 위에 남아있더라구요. 핑크색 고체풀이 위에 남아있으면 보기도 안좋고 지저분해 보입니다. 고체풀은 한 70~80%정도로만 채워도 비즈가 펜에 잘 붙기 때문에 너무 꽉꽉 채울 필요가 없습니다.

3. 비즈 트레이를 잘 사용하는 것이 빨리 완성하는 방법입니다.

비즈트레이에 비즈를 적당량 뿌려놓고 양옆으로 살살살 흔들면 비즈가 예쁘게 정렬이 됩니다. 예쁘게 정렬된 비즈들을 폭이 넓은 펜으로 한번에 집어서 여러개를 한번에 붙여주면 작업시간이 무척 단축됩니다. 한개한개씩 붙일 때 5~6개를 한번에 붙이면 훨씬 편하겠죠? 

4. 처음 비즈를 붙일 떄 너무 정확하게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비즈를 붙이고서 위치가 조금 빗나갔다면 펜으로 조금씩 밀어서 위치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이 팁은 위에있는 팁과도 연결이 되는데, 한번에 여러개를 붙일 때 몇개의 비즈가 빗나갈 떄가 많습니다. 그런 비즈들은 일단 붙인 다음에 펜으로 살짝 밀어서 위치를 교정해주면 깔끔하게 정렬됩니다.




보석십자수 파는곳


주로 인터넷에서 구입하는게 편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구입처가 다양한데 저는 주로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얼마전에 이마트에 갔었는데 지하 1층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파는걸 봤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엄청 저렴하더라구요.

종류도 BTS, 연예인, 디즈니, 해바라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이라서 만약 원하던 제품이 거기에 있었다면 구매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혹시 대형마트에 방문할 일이 있으시다면 그 곳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더 빨리 받을 수 있으면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보석십자수 하는법, 파는곳, 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집에서 심심하게 계시지 마시고 보석십자수 구매하셔서 좋은 작품 완성하기를 바랍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