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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애드센스

블로그로 수익내기 입문 - 애드센스, CPA, 아마존

by Lunethan 2016. 11. 18.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수익창출은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물론 블로그의 주된 목적이 수익창출인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부가적인 수익은 블로그를 운영할 마음이 들게 해주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블로그 운영으로 수익 내는 방법



정답은 광고입니다.


 블로그는 사람들에게 컨텐츠, 즉 정보를 보여주고 공유함으로서 사람들을 블로그로 끌어들입니다.


여기서 블로그로 들어오는 사람들 중에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이 있는데요,


블로그 주인은 사이트 내에 방문자들이 관심이 있어할만한 광고를 올리고 방문객들이 그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를 함으로서 그 수익중 일부가 블로거에게 돌아갑니다.





블로거가 방문객들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광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스스로 광고를 가져와서 파는것부터, 광고중개업자에게 광고를 얻어와서 올리는 것까지


온라인 광고시장은 무척 넓습니다.


대다수의 블로그들은 광고중개업체에서 광고를 가져와서 광고를 개제합니다.


하지만 광고주들이 아무 사이트에나 광고를 주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질이 나쁜 사이트에 광고가 올라간다면 광고효과보다는 오히려 이미지 하락으로 인해 손실이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광고중개업체들마다 방문자 수, 사이트의 콘텐츠 질, 양 등 여러가지 기준을 두고 광고를 개제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별합니다.



광고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크게 나누어지는 기준은 CPCCPA입니다.


영어라서 다소 생소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CPC는 광고 클릭당 수익이 발생되는것이고


CPA는 광고 클릭 후 상품 구매시 수익이 발생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광고 클릭하는게 상품을 구매하는것보다 쉽기 때문에 단가 차이가 무척 크게 납니다.


CPC는 클릭당 수익이 300원도 채 안될때가 있는 반면


CPA는 대부분 5천원부터 몇만원까지 수익이 큽니다.




현재 가장 많은 광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의 경우 


CPC 광고로서 2번의 심사과정을 거쳐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고 계시는 이 블로그에 있는 광고들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올라온 광고들입니다.



애드센스의 특징은


1. 특정한 광고를 올릴 필요 없이 방문객들의 캐시분석 및 컨텐츠에 따라 광고를 내보닙니다.


2. 블로그의 컨텐츠에 민감하며 규칙 위반시 제재 조치가 강력합니다.




CPA 광고로 유명한 사이트 중 하나인 리더스 CPA입니다. 



사이트에 올라온 광고들을 블로거들이 가져가서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이 외의 수익창출 요소로는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아마존 및 이베이 어필리에이트가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 사이트인 아마존 CPA와 비슷하게 쇼핑몰에 있는 물건을 블로그에 링크해서 


방문객들이 그 링크를 타고 물건을 구매하면 수익의 일부분이 블로거에게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관한건 추후 상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블로그로 수익 내는거는 그렇게까지 힘든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 처음에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르기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서 초보분들을 위해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고, 광고를 올리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차례차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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