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직접쓰는 제품리뷰

[실사용기] 익스플레인 EXPALIN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by Lunethan 2021. 1. 2.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루네입니다.
6년 전 쯤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식기세척기를 사용해봤었어요. 그 때는 접시들이 식기세척기를 돌려도 만족할만큼 깨끗해지지 않았고, 따로 식기세척기 세제를 사용하지도 않았던 것 같아요.
그릇이 깨끗해지지 않다 보니까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이유도 모르겠고, 오히려 기계에 그릇을 넣고 빼는 두 차례의 과정이 추가돼서 설거지가 더 힘들어지는 느낌이였어요.

하지만 이번에 이사를 오며 한국의 식기세척기를 처음 사용해봤는데..

완전 신세계였어요!

세제를 잘 선택해서 (중요!) 접시를 넣어주고 돌려주면, 다시 세척할 필요 없이 건조까지 완료돼서 나와서 정말 편하더라구요. 괜히 사람들이 삶의 질을 올려주는 가전 3대장 중 하나라고 하는게 아니구나 싶었어요.

하지만 식기세척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세제를 쓰는 것 같아요.
세제에 따라서 씻기는 정도가 정말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세제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해요.

이번에 익스플레인 (EXPLAIN)의 액체형 식기세척기를 사용해보게 됐는데 아주 만족스러워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 묻은 고무장갑으로도 잘 열리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


 

저는 처음에는 타블렛 제형의 식기세척기 세제를 사용했었어요. 
그러다 보니 발견한 단점이, 한알을 통째로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이 돼서 반알씩 잘라서 썼는데 그 과정이 너무 귀찮더라구요. 
편하게 쓰자고 쓰는 타블렛형 세제인데, 왜 더 귀찮게 사용하는지 본래 목적을 잃어버린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익스플레인의 액체형 식기세척기 세제를 사용하고 나서 액체형 세제가 얼마나 편한지 알게됐어요.
주방 싱크대 옆쪽에 올려놓으면, 식기세척기에 접시들을 넣어놓은 다음에 가볍게 뚜껑만 열어서 적정량을 넣고 다시 닫아서 놓으면 되니까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병도 투명하고 예뻐서 인테리어 용도로도 활용 만점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미니멀리즘을 좋아해서 저렇게 심플한 디자인이 딱 제 취향 저격이였어요.
뚜껑도 물이 묻은 고무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잘 열려서 전혀 불편함 없이 식기세척기에 넣어줄 수 있어요.

 

 

 

 

 

세척력 점수 100점 만점에 100점!!! ★


아무래도 식기세척기 세제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세척력이겠죠?
익스플레인 세제는 이 점에서 정말 100점 만점에 100점이에요.
요즘 기름이 많은 요리들을 자주 해먹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빨간 고추기름들까지 깨끗하게 닦여나가는 모습을 보면 정말 만족스러워요. 

 

얼마전에 라면을 끓이고서 바로 설거지를 안해서 국물자국이 눌러붙은 냄비에요. 
세제의 세척력이 얼마나 될까 궁금해서 시험삼아 애벌세척을 안하고 바로 넣어봤어요. 
어떻게 됐을까요?

 

믿어지시나요? 바닥이 고춧기름 한점 없게 깨끗하게 세척됐어요.
바닥에 검은 점들은 원래 냄비에 있던 자국들이에요. 
얼마나 잘 닦였을지 궁금해서 바닥을 손가락으로 만져봤더니 정말 뽀득뽀득하게 잘 닦였더라구요.

 

계란후라이를 해먹고 한 이틀정도 방치된 후라이팬이에요. 
계란후라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흰자랑 노른자가 후라이팬 바닥에 눌러붙고 기름도 여기저기 묻고 설거지 할때 아주 골치아프죠. 
이 후라이팬도 위의 냄비와 마찬가지로 애벌세척 전혀 (강조!) 안하고 바로 넣어봤어요.

 

진짜 진짜 깨끗해지지 않았나요? 
바닥 만저보면 뽀드득하면서 기름기가 전혀 없었어요. 
솔직히 다른 회사의 타블렛 제형의 세제도 많이 사용했었는데, 정말 이정도로 깨끗하게 세척이 되는 세제는 없었던 것 같아요. 
특히 애벌세척을 안해도 되니까 설거지 거리가 정말 많이 줄어들었어요.

마지막으로 티라미슈를 먹고 치즈랑 초코소스랑 에스프레소 국물이 눌러붙은 접시에요.

당연하게 엄청 깨끗히 잘 닦였습니다.
이정도면 세척력면에서는 정말 다른 식기세척기 세제가 부럽지 않을 정도네요.


양 조절같은 경우는 6~8인용 기기에서는 12g 사용하시면 되고 10~12인용 기기에서는 16g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경우는 그릇 양에 따라서 감으로 적당히 부어서 사용하는데, 워낙 세척력이 좋다보니까 조금 적게 넣어도 충분히 깨끗하게 세척되는 것 같아요.

 

 



마치며


익스플레인 딥 클렌징 식기세척기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밑의 체험단 이벤트를 이용해보세요.
익스플레인을 카카오톡에서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고, 사용중인 제품을 사진으로 전송하면 신청 완료 됩니다!

이후 택배로 받으신 정품 600ml를 사용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홍보해주시면 됩니다.
우수 후기자 20명에게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도 경품으로 준다고 하니 일석이조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