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리뷰

에어팟, 갤럭시 버즈 둘다 써보고 쓰는 장단점

by Lunethan 2019. 3. 19.

 


본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갤럭시 버즈를 쓴 후로  에어팟을 중고로 팔아버렸다. 에어팟도 에어팟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나에게는 갤럭시 버즈가 에어팟보다 훨씬 좋다고 느껴졌다. 

기본적인 스펙은 이렇다. 


애플 에어팟: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음악재생, 통화 2시간. 이어폰 무게 각각 4g, 케이스무게 38g

삼성 갤럭시 버즈: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음악재생, 통화 5시간. 무게 각각 5.6g, 케이스 무게 39.6g 


최대 음악재생시간은 둘다 비슷한데 갤럭시 버즈가 통화시간이 2.5배 더 길다. 이어폰 무게는 삼성이 1.6그램 더 무거워서 약 30%더 무겁다. 케이스 무게는 비슷비슷하다. 



1. 무게

처음 스펙을 비교해 봤을 때는, 갤럭시 버즈가 에어팟보다 무게가 훨씬 더 무거우니까 별로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실제로 착용해봤을 때는 둘다 어차피 무게가 거의 안느껴지기 때문에 체감이 없었다. 더군다나 버즈는 에어팟처럼 밖에 달랑달랑 거리는게 아니라 안쪽에 박혀있어서 오히려 좀 더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2. 통화시간

갤럭시 버즈가 완충시 통화시간 및 음악감상시간이 더 길다. 하지만 음악을 5시간, 6시간까지 연속해서 들을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사실상 체감이 잘 되지 않는다. 에어팟의 최대 통화시간 2시간은 좀 짧게 느껴질 수 있을 수 있겠다. 이 점에서는 갤럭시 버즈의 통화시간 5시간이 완승이다.




3. 음질

처음 에어팟을 썼을 때 무선 이어폰 치고 음질이 무척 좋아서 놀란 적이 있었다. 애플의 기술력에 감탄했었는데, 이번에 갤럭시 버즈를 쓰고 또 한 번 감탄했다. 하만 AKG의 음향 기술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약간 플렛하긴 해도 매우 선명한 음질을 보여준다. 저음부가 약간 약한감이 있어서 아쉽지만, 이정도면 에어팟에 뒤지지 않는다고 본다.



결론으로 개인적으로 느낀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의 장, 단점을 정리해 보았다.

 

 에어팟

 갤럭시 버즈

 장점

 1. 오픈형이라 주변 소리를 같이 잘 들을 수 있다.

 2. 각 이어폰이 버즈보다 훨씬 가볍다.

 3. 아이폰과 사용시 편의성이 매우 좋다.


 1. 커널형이라 주변 소음이 차단되고 귀에서 잘 안빠진다.

 2. 배터리 시간이 에어팟보다 더 길다. 

 3. 방수기능, 양쪽 터치패널 기능이 다양하다

 4. 에어팟보다 저렴하다

 단점

 1. 귀에서 떨어지기 비교적 쉽다

 2. 차음이 안되서 소음이 많은곳에서 음악이 잘 안들린다

 3. 방수기능이 없다

 1. 주변 소리를 다 차단해서 위험할 수 있다.

 2. 에어팟보다 다소 무겁다.


솔직히 말해서 둘 다 정말 잘 만든 제품이고,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될 것 같다.

나는 커널형을 매우 선호해서 버즈가 더 좋았을 뿐이다. 에어팟을 쓸 때는 옆으로 누워서 핸드폰하기도 어렵고, 밖에서는 바닥에 구멍이 있는 곳에서는 혹시라도 떨어질까봐 걱정되서 신경써서 피해다녔다. 커널형은 그런 걱정이 없으니 더 좋지만, 커널형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주변 소리를 못 듣기 때문에 위험하다는 단점이 있다.

고로 취향것 고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