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유용한정보

오토캐드 2020 무료 다운로드 설치방법

by Lunethan 2020. 10. 29.

 

썸네일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루네입니다. 오늘은 건축, 기구 설계등 모든 설계의 필수 소프트웨어인 오토캐드 2020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는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주력 제품이자, 2D 캐드 프로그램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설계를 하는 회사들의 95% 이상이 오토캐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일반기계기사 등 각종 자격증 시험에서도 도면을 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방법


오토캐드 2020은 밑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autocad/downloads/caas/downloads/downloads/KOR/content/download-install-autocad-2020-product-help.html

 

 

 

가끔 영어 버전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는데 그러신 분들은 영어를 누르시고 그 외의 분들은 한국어를 클릭해줍니다.

 

누르시면 바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사용방법


오토캐드는 연간 사용비용이 약 20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대부분 사용하시는 분들은 회사에서 라이센스를 구매해줘서 쓰는 경우일텐데요. 그렇다면 학생들이나 일반인들이 자격증 취득을 하려고 하거나 기본 도면을 직접 설계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토캐드 2020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오토데스크에서는 학생/교사용 라이센스를 운영합니다.

 

https://www.autodesk.co.kr/education/edu-software/overview?sorting=featured&page=1

 

오토캐드의 학생/교사용 라이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edu로 끝나는 교육용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위의 링크를 들어가셔서, 제품중의 오토캐드를 찾은 뒤 교육용 이메일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아래 부분의 계정 작성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입 후 학생용 버전을 다운로드 하신다면, 1년동안 무료로 오토캐드 2020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오토캐드 2020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토캐드는 라이센스가 비싼만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해서 수요층을 확보하려는 것 같습니다. 오토캐드의 성능을 대체할만한 대체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회사에서는 비싼 라이센스 비용을 감수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만큼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인 만큼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