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유용한정보

오토캐드 2017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Lunethan 2017. 6. 4.

오토캐드 2017, AutoCad 2017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하단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광고1

https://www.autodesk.co.kr/education/home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면 무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부분에 학생 및 교사부분을 누릅니다.

그러면 밑과 같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제품군들이 뜹니다.

 

이 중 우리가 필요한 것은 오토캐드이기 때문에 오토캐드를 눌러줍니다.

 

눌러주시면 로그인 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해주시고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이후 받고 싶은 버전과 윈도우 비트, 그리고 언어를 선택 한 후 지금 설치를 누르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광고2 

 

다운로드 하기 정말 쉬운데 프로그램이 C드라이브에밖에 설치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C드라이브를 윈도우 전용 SSD라 용량이 정말 적은데 이것 때문에 파일 정리를 하느냐 애를 먹었네요. 또한 설치를 했다가 실패하면 레지스트리랑 이런게 꼬여버려서 조금 복잡해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Microsoft의 Fix i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컴퓨터에서 완전히 지운 후에 설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17588/fix-problems-that-block-programs-from-being-installed-or-removed

 

이상으로 오토캐드 2017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