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개발자 전직 방법 정리 (혼자 참고용)

by Lunethan 2021. 2. 5.

21.02.05
전공은 기계공학이지만 항상 코딩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결국 기구설계로 입사한 회사에서 제어&머신비전으로 직무변경을 했지만 내가 정말로 원하던 코딩은 서비스 쪽이라는걸 깨달았다. 지금 내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손해를 최소화하며 이직 혹은 직무 전환을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다.

우선 직장은 계속 다닌다. 하고자 하는 일과 하는 일이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그렇다고 내가 지금 하는 일을 잘 못하는 것은 아니라 혹시라도 개발자로의 전직이 잘 풀리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보험으로 가지고 가고 싶다.

그럼 퇴근하고, 그리고 아침시간마다 내가 뭘 해야할까?

1. 알고리즘 공부
알고리즘은 신입이던 경력이던 요즘은 개발자의 기본 소양인 것 같다. 정말 기본만 공부했었지만 나름 재미있는 것 같아서 하루 최소 30분이라도 시간을 꾸준히 투자해서 어느정도 레벨이 돼야한다.

2. 프로젝트
비 CS전공자로서 내 실력을 증명하려면 결과물을 보여줘야 한다. 평소에 만들어보고 싶었던 과제가 있는데, 처음부터 만드는 과정을 정리하면서 차곡차곡 쌓아가야겠다. 이 과정에서 Github이랑도 더 친해져야겠다.

3. 전공지식
서버 통신, 운영체제 등 CS 기본 지식에 대해서 공부해야 한다. 요즘은 워낙 웹에 자료가 많아서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틈틈히 찾아서 공부하고, 블로그에 저장해놔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