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과 라엘의 서울대 선생님 이혜성

by Lunethan 2021. 6. 19.

학교다닐때 못다한 공부를 커서 할 수 있을까? 요즘 유튜브에서 홍진경의 공부 채널인 공부왕찐천재가 핫하다. 모델 출신의 홍진경은 이미 마흔다섯살이지만 다시 한번 공부를 시작하고자 결심하고 채널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 채널의 웃음 포인트는 바로 홍진경의 솔직함이다. 공부를 해서 똑똑해지고 싶지만 그와 동시에 공부하기 싫어하는 마음은 홍진경의 행동과 표정을 통해서 숨김없이 분출된다. 아마도 그런 홍진경의 모습에 공감하는 시청자들이 많았을 것이다.

 

홍진경 프로필 이미지

 

공부왕찐천재의 또다른 재미는 홍진경의 딸 라엘이다. 올해로 12살인 라엘의 학교 공부를 도우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소소한 웃음을 자아낸다. 홍진경과 마찬가지로 라엘 또한 공부와는 크게 연이 없어 보인다. 공부를 싫어하는 라엘과 공부를 해야 한다고 다그치는 홍진경의 모습이 마치 나의 학창 시절을 보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공부왕찐천재에는 유명 패널들이 출연해서 공부를 도와주는데, 얼마전 전현무의 연인 이혜성씨가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다.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 아나운서인 이혜성은 공부왕찐천재에 출연해 홍진경과 라엘에게 수학 과외를 해주었다. 피타고라스 공식에 대해 쉽게 풀어서 설명하면서 이해시켜주는 모습이 공부도 저렇게 쉽게 가르쳐 주면 잘 할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홍진경씨는 스스로를 배우지 못한 사람이라고 칭하지만 한편으로는 그 누구보다 똑똑한 사람인 것 같다. 예능을 진행하면서 스스로를 낮추며 웃음 포인트를 만들어내지만 "차이나는 클라쓰"와 같은 예능에서 누구보다 날카로운 질문들과 통찰력 있는 글쓰기 솜씨를 보여주는 것을 보면 유튜브에서 보여지는 바보스러운 모습 또한 계산되지 않았을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