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리뷰

버티컬 마우스 추천 TOP 3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by Lunethan 2021. 1. 7.

 

 

제닉스 무선 버티컬 무소음 마우스 STORMX VM2
24,900원


사진을 클릭하면 쿠팡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손목 건강을 위해서라면 사무실에서는 며칠 전부터 버티컬을 쓰기 시작했는데 일반 마우스보다 좋긴 하더라구요.

확실히 손복이 덜 아픈 게 느껴졌어요. 집에서도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보니까 사무실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써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됐습니다. 이왕 쓸거 무선으로 하고, 굳이 비싼 마우스를 쓸 필요는 없기 때문에 그냥 적당한 걸로다가 구매했습니다.

 

LED는 부가적인 멋 정도만 되겠고 무소음 효율은 너무 좋습니다. 틱틱 거리는 소리가 거의 안 나네요. 다른 후기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 키가 엄지 손가락 밑에 있다보니까 누를 때 조금 불편한 감이 있어요

어제 구매해서 오늘 받았기 때문에 며칠 정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ZIO 무선 버티컬마우스 ZIO-M1980
30,750원


사진을 클릭하시면 쿠팡 최저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 : ★★★★ 디자인 : ★★★★ 사용감 : ★★★★★ 설치 : ★★★★★

 

일반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 시 손목이 아픈 증상이 있어 버티컬 인체공학 마우스를 찾다가

ZIO M1900 무선 마우스를 처음 구매하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가격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만족하는 가격대이며, 디자인도 좋습니다. 제품 바디도 러버 재질이라 처음 사용하는데도 손에 착착 감기는 그립감이 죽여주네요.

 

또한 무선 마우스라 마우스 위치 이동에 유선 마우스 처럼 위치 제약이 없으며, 동봉된 USB 동글만 꽂으면 바로 사용 가능한 부분이 맘에 쏙 듭니다.

 

일반 사무와 인터넷 검색, 포토샵을 주로 사용하는 PC에서 사용중인데 전반적인 마우스 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반 마우스를 사용할때보다는 훨씬 손복 통증이 없음이 느껴지고, 손에 땀이 많은데도 미끄럼 방지가 되어서

장시간 사용하여도 편하네요.



코시 버티컬 컴피 무선 마우스 M3163WL


사진을 클릭하면 쿠팡 최저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사용 후기:

손목터널증후군 에 염증까지 생겨서 치료받는 중입니다. 주사약물치료 고주파치료 물리치료 다하고 있어요. 하루에 12시간을 마우스를 잡고 일하는 직업인지라 마우스가 이렇게 중요한지 몰랐거든요.

결국 몸이 고장나서야 중요함을 깨닫고 구매하는 제가 한심하네요 ᅲᅲ 일단 아픈부위를 완화하기 위해 1차원적으로 패드를 먼저 구입했지요.

참 저도 제가 멍청한것 같아요 마우스가 우선인데 ㅋㅋㅋ 그런데 말입니다. 기존 마우스를 사용하려니 높이가 불편해 아프지 않던 손등도 통증이 와서 결국 높이를 맞추기위해 버티컬 마우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가성비 보고 선택한 놈이 이놈 입니다.

 

우선 적응이 빠르신분은 일단 적응 하셔야하고요 저는 버티컬이 처음이라 일주일 걸렸어요. 그립갑은 손이 크신분이 오히려 불편할듯 합니다. 그리고 손에 땀이 많으신분도 생각보다 손바닥에 닿는 부분이 많아 불편하실겁니다.

 

터치감이나 무게감을 좋아하시는 분은 구매하지 마세요 전 알고 샀거든요.

무게가 있으면 장시간 일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부담일 수 있어요 저도 설계하는 직업이라 민첩한 포인트 작업이 필요해서 가벼운게 좋습니다. 섬세한 작업이 힘든건 사실입니다. 도면 그리는 수준에는 괜찮아요. 이건 개취지만 저는 클릭시 딸깍하는 소리가 명확히 나야 내가 눌렀는지 알수 있는 편이라 선호하는데요 그에 비해 이놈은 조금은 약하게 느껴 질 수 있어요.

아! 그리고 키보드에 손이 갔다가 마우스에 손이 자주가야 하는 작업을 하시는 분은 마우스가 좀 높아서 걸리적거려 불편하실수 있어요.

무선이다보니 사용하지 않을시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 되나봅니다. 다시 움직이면 포인트가 바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남 이것 또한적음 되실거에요.

이제품 쓰레기라고 하신분은 문이 없으시네요ㅋㅋ 저는 지금까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문제가 생기면 솔직하게 후기 남기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