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유용한정보

삼성 건조기 물통 관리 방법

by Lunethan 2021. 6. 13.

건조기 중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삼성 그란데 건조기 물통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지고 습해지면서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건조기 사용량이 많아지는 만큼 부속 부품 청소도 철저하게 청소를 해줘야 옷감도 상하지 않고 건조기를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물통 관리가 소홀할 경우 물통에서 물비린내와 물때가 껴서 건조기 성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물비린내가 옷까지 가서 옷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어서 반드시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건조기의 어떤 부품을 주로 관리해줘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먼지필터 청소와 물통 청소입니다. 먼지필터는 건조기의 옷감을 건조하면서 나오는 먼지들을 걸러내는 필터입니다. 그래서 필터가 먼지로 가득해서 막히게 되면 옷에서 먼지가 더이상 털리지 않고, 오히려 기존에 붙어있던 먼지가 옷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먼지 필터의 경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먼지를 털어줘야 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중요성이 비교적 덜합니다.

 

  • 삼성 그랑데 건조기 물통 관리 방법

건조기의 물통은 옷에서 빠져나온 물을 저장하는 장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통이 가득 차면 더 이상 건조를 할 수 없습니다. 종종 삼성 그랑데 건조기가 고장났다고 전화를 하시는 분들 중에 물통의 물을 비워주지 않은 상태에서 전화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럴 경우 물통의 물을 비워주면 바로 작동하기 때문에 물통의 물을 비워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물통을 비워주고 깨끗한 물로 항상 세척을 해주어야 합니다. 물통에 저장되는 물은 옷에서 빠져나온 이물질이 묻어있는 물이기 때문에 더러운 성분이 섞여있을 수 있습니다. 물통에 이런 이물질이 지속적으로 쌓이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물 비린내를 피하기 위해서 물통을 비우신 후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통풍을 시키며 말려주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습한 곳에서 놔둘 경우 물통 내부에 물 곰팡이가 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하자면 물통 관리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1. 물통을 비운 후 깨끗한 물로 여러번 세척해주자.
  2. 세척 후 바람이 잘 드는 곳에서 통풍해줘서 곰팡이가 피는 것을 방지하자.

 

이상으로 삼성 그랑데 건조기 물통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조기 사용량이 늘어날수록 관리도 더 잘해주셔야 고장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장뿐만이 아니라 가족의 건강이 달려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반드시 관리를 해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