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리뷰

아이폰 13 가격 스펙 크기 색상 관련 정보 정리

by Lunethan 2021. 7. 20.

아이폰 12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 호황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가격도 갤럭시에 엄청 비싼데도 꾸준하게 잘 팔리는 걸 보면 역시 아이폰은 아이폰인가 봅니다. 애플은 꾸준한 고정 팬들로 한번 애플 제품을 쓰면 벗어날 수 없다고도 하죠. 다음에 출시될 아이폰 13의 경우 전작 대비 스펙 향상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비슷하게 유지한다고 팀쿡 애플 CEO가 얘기했습니다. 과연 아이폰 13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아이폰 13 가격

https://www.apple.com/kr/shop/buy-iphone/iphone-12

 

아이폰 13은 아이폰 12와 가격이 비슷할 전망입니다. 아이폰 12 중 mini 버전의 경우 95만원, 그냥 기본 모델의 경우 109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저장공간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데 아마 아이폰 13의 경우도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12에서는 이미 충전기와 이어폰과 같이 악세사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절감할 부분이 없기 때문에 똑같이 액세서리가 미포함일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아이폰 13 색상

 

 

아이폰 13의 경우 아이폰 12와 색이 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태까지 아이폰의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본 색상인 흰색, 스페이스 그레이, 블랙과 같은 기본 색상들은 꾸준히 출시되었지만 특색 있는 레드, 퍼플, 블루와 같은 색상은 그 버전만의 시그니쳐 색상처럼 남아있습니다. 아이폰 12에서는 빨간색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이폰 13은 어떤 시그니쳐 색상을 가질지 기대됩니다.

 

 

아이폰 13 크기 & 디자인

 

 

https://www.apple.com/kr/

 

아이폰은 요즘 트랜드인 폴더블 폰, 대형 스크린을 가진 스마트폰과 다르게 더 작은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6인치를 넘어가는데, 이번에 아이폰 se모델의 경우 거의 4인치에 가까운 한손에 들어가는 콤팩트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저번에 출시했던 아이폰se의 경우에도 오랜만에 홈버튼이 있으면서 크기도 작았는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크린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기본 아이폰 모델과 동일하면서 가격이 무척 저렴해서 애플답지 않은 가성비를 가져서 사랑받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 13으로 예상되는 이미지입니다. 기존 제품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노치가 기존 12에 비해 조금 줄어들었지만 베젤 두께, 카메라에는 큰 디자인적인 변화는 없습니다. 이 점은 기존 애플 팬들에게 있어서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애플 팬들은 항상 다음 버전 아이폰에 혁신적인 변화가 있기를 기대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13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 세계의 애플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만큼 기대에 부응하게 좋은 제품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