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유용한정보

애드센스 수익 입금 계좌 변경 후기 (SC제일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by Lunethan 2021. 11. 7.

애드센스 수익 입금 계좌를 SC제일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옮긴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한다. 올해 SC제일은행에서 애드센스 입금수수료 기준이 300달러 이하 수수료 면제에서 100달러 이하 수수료 면제로 바뀌었다. 100달러 이상일 경우 기본 수수료 1만원이 발생한다. 기존에 블로거 또는 유튜버들이 제일은행을 쓰던 가장 큰 이유가 입금 수수료가 무료여서였지만 이제 모든 애드센스 수익금에 수수료가 붙는 만큼 굳이 제일은행을 쓸 이유가 없어졌다.

그렇다면 어디은행을 쓰는게 가장 좋을까?

신한은행이 가장 외화 입금 수수료가 저렴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목에 써놓았듯이 나는 신한은행의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로 애드센스 입금계좌를 옮겼다. 외화 체인지업 계좌 자체는 외화의 입,출금이 자유로은 평범한 외화 예금계좌이다. 하지만 쏠(SSOL)이라는 신한은행 전용 은행 앱을 통해서 외화를 받는다면 수수료가 50% 할인돼서 5천원만 지불하면 된다. 다른 모든 은행을 찾아봤지만 대부분 최소 수수료가 1만원인데 비해 신한은행은 그 절반인 5천원이라서 굳이 신한 체인지업 계좌를 두고 다른 은행을 쓸 이유가 없다. 

 

신한금융투자 계좌 연계로 해외주식 투자

신한은행은 계열사로 신한금융투자라는 증권사를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종종 신한은행의 외화체인지업과 신한금융투자 계좌 연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지만 이렇게 이벤트를 통해서 계좌를 개설할 경우 현재 진행하는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받지 못한다. 나도 처음에는 연계계좌로 만들어서 수수료 이벤트까지 받으려고 했는데, 이렇게 만들어진 계좌는 이벤트 대상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신한금융투자에 새로 계좌를 만들었다.

 

신한금융투자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1. 90일동안 미국주식 매수 수수료 0% 

2. 1년간 환전 수수료 95% 우대

3. 90일 이후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5% (미국), 0.07% (중국, 홍콩, 일본) -> 평생

 

다른 증권사의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가 최저 0.07%인걸 생각해보면 평생 0.05%라는 수수료는 무척 매력적이다. 특히나 이 이벤트는 기존 유저들에게는 적용되지 않고, 신규 유저들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무조건 받는걸 추천한다.

 

계좌 개설 순서

그렇다면 어떤 계좌를 개설하면 위의 수수료 이벤트를 받으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까? 

1. 신한은행에 외화 체인지업 계좌 개설 (애드센스 수익 수취 계좌)

2. 신한금융투자에 별도로 계좌 개설 (이벤트 링크를 통해서 개설)

https://www.shinhaninvest.com/event2/211018_zeroFeeEvent/event.jsp

 

이후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지급 계좌를 외화 체인지업 계좌로 바꾸어 준다. 

신한은행의 SWIFT 식별 코드와 영문 은행명은 다음과 같다

식별코드: SHBKKRSE 

영문 은행명: SHIN HAN BANK 

 

이후 기본지급계좌에 체크를 해놓으면 다음 입금일부터 신한은행 계좌로 돈이 들어온다.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서 기존 지급 계좌 정보는 남겨놓는 것을 추천한다.

 

해외주식 투자 방법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해외주식을 투자하려면 증권사 계좌로 달러를 옮겨줘야 한다. 보통 외화를 송금할때는 수수료가 들지만,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로 송금할때는 수수료가 면제된다. 그래서 신한은행-신한금융투자 조합을 추천한다. 신한금융투자 어플인 '신한 알파'로 들어가서 외화 환전 메뉴로 들어가면 가지고 있는 계좌를 확인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계좌 보기 버튼을 누르면 신한은행 계좌 정보가 나오는데, 이 계좌로 외화를 입금하면 증권사 계좌로 달러가 입금된다.

 

정리하자면 신한 외화 체인지업 계좌 -> 신한은행 계좌(증권사에서 계좌 보기 버튼을 통해 찾은 입금전용 계좌) 로 입금을 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수수료 5천원 (해외 입금 수수료)만 지불하고 달러를 증권사 계좌로 옮겨서 바로 투자할 수 있다.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이 방법이 베스트라고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