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리뷰

[웨딩 한복] 강남 운선제 고급스러운 한복 맛집

by Lunethan 2021. 2. 1.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루네입니다. 

결혼 준비를 하면서 느꼈지만, 정말 결혼에는 해야할 것도 많고 알아야 할 것도 많더라구요.
처음 볼때는 다 같아보였던 것들이, 조금만 자세히 보면 다른 점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한복도 그 중 하나였어요.

저희 집은 설이나 추석때 따로 한복을 입지는 않아서, 마지막으로 한복을 입어본건 초등학교 저학년 때였어요.
그래서 한복이라는게 참 익숙하면서도 생소했는데, 결혼식 때 어머님들은 거의 무조건 한복을 입으시더라구요.

어떤 한복이 좋은 한복인지, 어떤 색이 어머님들께 어울릴지 계속 찾아본 끝에 색이 정말 고운 한복집을 찾았어요!

바로 강남 운선제 한복입니다.

 

 

고우면서 고급스러운 색감


제가 운선제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색감이였어요. 
여태까지 봤던 한복들 중에 가장 색이 고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점이 어머님들에게 딱 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저는 솔직하게 말해서 어떤 색이 예쁜 색인지 잘 못보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운선제의 한복에서는 고급스러움이 흘러나왔어요.


 

은은한 빛이 새어나오는 듯한 한복이 결혼식장 호텔에서 양가 어머님의 모습을 더 빛내줄 것 같았어요. 

 

정말 신기한 점이, 핑크색이라도 다 같은 핑크색은 아니잖아요? 

강남 운선제에서는 색 하나하나가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어요.

 

 

같은 색이여도 다른 느낌이라는 말 아시겠나요?

 

 

어머님들 피팅하는 사이에 운선제 내부를 몇 장 찍어봤어요.

 

 

 

저는 운선제에서 또 좋았던 점은, 피팅하는 공간이 정말 편리하기 돼 있다는 점이에요.

 

한복이 있는 곳 바로 앞에, 큰 문이 여닫이 식으로 되어있는데 바로 입어볼 수 있고 큰 거울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피팅할 때에도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어머님들이 불편함 없이 피팅하실 수 있었어요.

 

 

저희 양가 어머님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신 한복입니다. 

제가 식을 올릴 호텔은 조명이 어두운 편이기 때문에, 조명 아래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색을 골랐어요.

 

색을 선정할 때 사장님과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크게 어렵지 않게 고를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한 번씩 입어볼 때마다 아이패드로 포토스팟에서 사진을 찍어주셔서 어떤 색과 디자인이 잘 어울리는지도 비교해보면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한복도 예쁘고, 장소도 정말 깨끗하고 편리해서 다음 제 동생 결혼식, 그리고 나중에 저희 아

이 돌잔치까지도 운선제에서 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

 

강남 운선제 한복, 정말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