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리뷰

웰킵스 KF94 마스크 추천 및 리뷰 코로나 예방용

by Lunethan 2021. 1. 6.

 

웰킵스 리얼블랙 황사마스크 대형 KF94
26250원


사진을 클릭해 쿠팡 최저가로 구입 가능합니다

 

 

요즘 마스크가 필수인데 F-AD, KF-8, KF-4 종류가 많더라고요. KF80도 괜찮다고 하지만 혹시 모르는 마음에 KF94로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로켓배송답게 빠르게 와서 만족스러웠어요. 원래 흰색 마스크나 구매하려고 했는데 아버지께서 작업을 좀 하시다보니 흰색 마스크는 금방 이물질이 묻고 티가 많이 나서 별로라고 검정색 마스크를 요청하셨어요, 개인적으로도 흰색 마스크보다는 검정 마스크를 선호했고, 웹킵스가 전부터 쿠팡에서 마스크를 팔아온 것을 기억해서 웰킵스로 주문했어요.

 

크기 크기는 대형이란 말답게 생각보다 큰편이었습니다. 제가 얼굴이 작은 편이 아니긴한데 마스크가 밀착되기 보단 살짝 걸치는 기분이었어요. 요즘 마스크에는 사이즈 조절을 위해서 플라스 틱 고리를 주는 경우도 많던데 이런 점은 좀 아쉬웠어요.

 

장점

우선 장점은 제품이라 좀 더 차단감이 생긴거 같아요, KF80도 괜찮다고는 하는데 사람의 심리라는게 얼마 차이 안나는데 좀 더 좋은 제품을 쓰고싶고, 그러면 좀 더 안전할 것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능하면 밖에 안나가는 편이긴한데 그래도 나갈 때면 KF94라 좀 더 안심이 되었었어요.

그리고 색상이 검정색이라 이물질이나 먼지가 묻어도 티가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어요. 실외에서 작업 좀 하다보면 흰색 마스크의 경우에는 먼지가 묻는 경우가 많은데 흰색이면 바로 티나 는데 검정색은 티가 확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흰색보단 검정색 상의 마스크가 좀 더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들 힌색 마스크만 쓰는데 검정 쓰니 마스크 때문에 몰개성해지는 시기에 조금이라도 개성을 내는 기분이었어요.

 

단점

단점이라면 KF94제품이라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면 숨이 좀 답답했어요. 시간이 지나도 이 마스크의 답답함은 익숙해지지 않네요. 그리고 모든 마스크의 단점인데 안경 쓰시는 분들은 이런 겨울에는 입김 때문에 좀 불편함이 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감 부분이 좀 날카롭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스크 끝부분이 얼굴에 닿고 종종 위치 조정하는데 전에 사용한 마스크를 보다 피부에 날카롭게 긁히는 느낌이 있었어요. 마스크 안움직이면 괜찮긴한데 뭔가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포장

예전에도 현재도 저희집 배송시에는 비닐포장인데 예전에는 박스가 다 찌그러져 왔다면 요즘 쿠친님들이 배송시 신경을 많이 쓰시는지 같은 비닐 포장이라도 상태 양호합니다.

 

배송

로켓와우로 새벽배송 받았고요. 교회발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및 쿠팡 주문량이 늘었는지 평소 오시는 새벽 시간대에서 시간이 딜레이 되었더라고요. 늦은 건 절대 아니고요. 저희집 경우 마스크 분실률이 잦아서 자다가도 바로 회수하거나 기다리다 받는 편인데 시간대를 보다보니 확실히 불량이 증가하셨나봐요. 코로나 때문에 쿠친님들도 정말 고생이 많으세요.

 

상품

요즘 쿠팡에서 웰킨스 블랙 핫하죠. 웰킨스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공홈보다 저렴한 가격이라 더 핫한듯 해요. | 14일인가 15일 이후 게릴라성으로 모전,모후,새벽 시간대 수시로 뜨는거 같고 어제 기준 오전 8시대 떠서 10시 이후까지도 수시로 떳어요. 모후인가 새벽에도 떳고요. 22일 오늘 기준 12시정도 뜨기 시작해 오후 2시 이전까지 간간히 떳었고요. 지금 시간 3시 35분 38분 33분 재고없이 떳고 이후로 간간히 뜰거라 봅니다. 수량이 정말 많이 풀리지 않은 이상 꾸준한 새고 밖에 답 없어요. 저도 짧게는 1분 1시간 새고하며 겟하고 있어요.. 모전,모후,새벽 시간대 수시로 뜨니 새고 밖에는 답이 없어요. 아직 특템하지 못하신 분들 품절이라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크기

사진에 화이트 색상은 웰킨스 대형 토끼와 비교컷이고요. 대현 토끼가 현재는 보라 사자로 리뉴얼되서 좀 더 커졌다 하더라고요. 리뉴얼된 보라 사자랑 블랙대형 사이즈가 같다고 다른 리뷰에서 봤고요. 저 같은 경우 확찌 자라 볼살이 많아 예전 웰킵 대형 토끼가 타이트하고 귀가 아프던데 블랙 대형은 사진에서처럼 크게 차이가 나진 않지만 조금 커졌다고 확실히 예전에 비해 여유롭습니다. 볼살 진짜 많은 제가 써도 타이트하지 않고 귀끈이 편해요. (정말 얼굴이 크다 하시는 분들 아니라면 보통 성인이나 저처럼 볼살 많은 경우에도 맞을 듯 합니다.)

 

재질

기존 가지고 있는 KF94와 비교시 확실히 얇은 감이 있어요. 하여 더운 여름철만 아니라면 언제든 가볍게 쓰기 좋을듯 하고, 재질을 봤을때 장시간 착용해도 마스크 안쪽 보풀이라든지 실 같은 건 생기지 않을듯 해요. 가끔 마스크 장시간 쓰다보면 안쪽 필터에 실 같은게 일어나서 간질간질하던데 웰킵스는 그렇지 않을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