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유용한정보

일반기계기사 실기 무료강좌 추천! 디자인센터 DC

by Lunethan 2017. 6. 9.

방학 중 일반기계기사 공부를 하려고 이곳 저곳 학원 및 인터넷 강의를 알아봤다. 

조사 결과 생각보다 학원이 많이 없었고 (특히 내가 사는 일산에는 한군데도 없었다),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학원보다 인터넷 강의의 만족도가 높다고 했다.


사실 전공자이긴 하지만 학교에서 구체적으로 오토캐드랑 인벤터에 대해 배운건 아니기 때문에 인강보다는 학원을 가야하지 않을까 두려움이 앞섰지만, 이런 두려움을 없에줄 정말 괜찮은 인강을 찾았다.


바로 Design Center, 줄여서 DC라는 곳이다. (DC인사이드 아님)

나는 인터넷 강의를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진행이 되고 이런게 궁금했다. 특히 듣는데 적은 금액이 아닌지라 강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고 싶었는데, DC에서는 친절하게도 유튜브에 무료강의를 상당히 많이 올려놓아서 강의가 어떤식인지도 알 수 있게 되어있다. 

이 무료 강의가 대단한게, 정규강의의 일부분이라지만 상당히 알차게 잘 되어있어서 이 무료강의만 듣고 일반기계기사 실기시험에 합격한 사람도 다수라는 것이다. 

나는 자격증 합격만이 목적이 아닌 프로그램에 대해 전체적인 이해도를 가지고 싶어서 정규강의를 들을 것이지만 시험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유튜브 강의도 좋은 선택이다.



DC의 유튜브 채널인 DC튜브의 메인 페이지다. 대표분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두루두루 엄청 잘 다루시는 것 같아보였다. 이런 캐드 작업툴 뿐만이 아니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등 웹디자인도 하실것 같고 뭔가 능력자같다.

아무튼 일반기계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 그리고 어셈블리와 포트폴리오 제작 등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강의를 들어보는게 좋을 것 같다. 



또한 3명이서 가서 들으면 할인혜택도 있다고 한다. (같은 강의 안들어도 되며 각각 결제하고 할인 받는 형식)


http://www.dc60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