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블로그로 수익창출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 3개월차 수익인증

by Lunethan 2020. 11. 27.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루네입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 마케팅으로, 블로그 등 개인 소통 매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쿠팡에 올라와 있는 물건들을 광고하게 하고, 대신 수익의 일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매체는 지금 보시고 있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 추가적으로 유튜브 등이 있겠습니다. 특히 유튜브의 경우 제품을 소개한 뒤 상세 내용에 상품 링크를 걸어놓아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링크를 걸어서 방문자들이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수입의 일부를 광고주가 얻을 수 있는데, 이 수익 비중은 물건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어떤 물건은 가격대비 수익률이 높은 반면, 어떤 물건은 몇백원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만약 쿠팡 파트너스를 수익창출 목적으로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면 물건 선정을 신중하게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는 별도의 홈페이지가 존재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 상품 링크 생성, 판매 실적 보기, 결제 계좌 입력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위 링크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시에는 별도 쿠팡 계정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메인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메뉴에서 상품 링크 버튼을 눌러서 홍보하고 싶은 상품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품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쿠팡에서 현재 판매중인 상품들이 나타납니다.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링크 생성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나오는 단축 URL을 복사하셔서 블로그, SNS, 유튜브 등에 공유하시거나 밑의 HTML 링크를 사용하셔서 미리보기에 있는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저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물건을 구입하면 수익으로 잡히게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는 가입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추천인을 입력하게 되면, 추천인을 입력한 사람추천 받은 사람 둘 다 30일동안 판매 물건 수익의 1%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서 두사람 모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추천인이 별도로 없으시다면 아래 추천ID를 입력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천ID: AF3938648

3개월차 수익 인증


저는 적극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글을 올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생각 외로 나쁘지 않은 수익이 나왔습니다.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별도의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쿠팡 파트너스를 운영을 시작하고서 광고수익이 줄기는 커녕 오히려 올랐습니다. 결과적으로 쿠팡 파트너스와 애드센스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있는 것 같습니다. 

제 3개월간 수익을 보겠습니다.


수익을 보시고 생각보다 별거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며 제품 소개 글을 제대로 작성한 것은 거의 하나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전 3D펜 관련 글을 작성하면서, 다리미 인두기, 3D펜, 스틱사포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거기에 연관지어서 제품 링크를 올린 것이 전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수익이 창출된다는 것은, 만약 꾸준하게 작성했다면 만만치 않은 수입이 창출됐을 것이라는 겁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를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방문객이 랜덤으로 나오는 쿠팡 물건을 구입하게 된다면 그 건 또한 수익으로 잡힌다는 것 입니다. 다시 말해, 제가 광고하려고 올린 물건이 아니더라도 제 애드센스 광고에 쿠팡 광고가 나와서 방문객이 구매한다면 제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가고, 쿠팡 파트너스 적립금도 올라가서 일석 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면서 옛날에 해봤던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과 매우 유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의 아마존을 꿈꾸는 쿠팡인 만큼 아마존의 수익 모델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해서 적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에 나오는 쿠팡 광고를 통해 구입하게 된다면 애드센스 수익 + 쿠팡 파트너스 적립금 까지 챙길 수 있는 만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